① 본 약관은 주식회사 키워드랩(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리워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되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전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reward.keywordlab.kr)를 통해 제공하는 광고 미션 참여, 포인트 적립 및 환급 등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또는 제휴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휴사 회원들은 미션에 참여하고, 제휴사 내 플랫폼에서 포인트를 지급받으며, 환급 또한 제휴사 내 플랫폼에서 받습니다.
3. "광고주"란 서비스 내에서 미션을 등록하고, 미션 수행에 따른 보상을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파트너"란 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고 서비스와 관련된 협력을 제공하는 제휴사를 말합니다.
5. "매니저"란 회사 내 광고주와 소통하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업사원을 말합니다.
6. "미션"이란 광고주가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과제로, 이용자가 광고를 시청하거나 특정 행위를 수행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7. "포인트"란 회원이 미션을 완료함으로써 적립되는 서비스 내 가상의 보상 단위로, 현금 환급 또는 서비스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8. "광고주 포인트"란 광고주가 회사에 입금한 금액을 사이트 내에서 사용·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의 단위를 말합니다.
9. "환급"이란 적립된 포인트를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현금화하여 회원의 계좌로 송금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중요한 사항에 대해 개별 통지한 경우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공지사항 게시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광고 미션 참여 및 수행 서비스
2. 미션 수행에 따른 포인트 적립 및 관리 서비스
3. 광고주를 위한 광고 미션 등록 및 관리 서비스
4. 광고주 포인트 충전 및 관리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②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의 유지보수, 점검, 보수, 교체, 고장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폭동, 테러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⑤ 회사는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⑧ 광고주의 포인트가 마이너스 상태일 경우 기존에 진행 중이던 미션은 자동으로 종료되며, 포인트 충전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⑨ 광고주가 1달 내에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을 경우 회원 상태가 '대기'로 변경되며, 광고주의 요청 시 다시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⑩ 회사는 제휴사와 광고주 사이의 중계 플랫폼으로서, 광고주가 회사 사이트에 미션을 등록하면 회사는 이를 제휴사에 송출합니다. 제휴사의 회원들이 미션에 참여하면 제휴사가 해당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회사는 제휴사에게 약정된 금액을 지불합니다.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8.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광고 또는 스팸 메일을 전송하는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0. 미션을 허위로 수행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는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1.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해 관리해야 하며, 타인에게 계정을 양도하거나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의 계정 도용이나 보안 위반 사례가 발견될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이를 지체하여 발생한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 시 미사용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제6조에 명시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① 광고주는 회사가 제공하는 미션 가이드에 따라 서비스 내에서 광고 미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② 광고주가 등록한 미션은 별도의 심사 절차 없이 즉시 서비스에 노출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미션을 발견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미션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성인물 또는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부적합한 콘텐츠
2.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콘텐츠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콘텐츠
4.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콘텐츠
5.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
③ 광고주는 미션 내용을 언제든지 변경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참여가 시작된 미션의 경우 참여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절한 고지와 보상을 제공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미션의 변경 또는 종료를 대행할 수 있습니다.
① 광고주는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② 광고주는 다음 각 호의 의무를 준수해야 합니다.
1. 미션 참여자에게 약속한 포인트를 정확하게 지급할 의무
2. 허위·과장 광고를 하지 않을 의무
3.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운영정책을 준수할 의무
4. 미션에 참여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
5. 계약된 서비스 기간 동안 포인트 잔액을 유지할 의무
③ 광고주는 자신이 등록한 미션 내용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광고주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광고주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① 광고주는 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제를 통해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 충전 시 최소 충전금액과 충전 단위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③ 충전된 포인트는 미션에 참여하는 이용자가 발생할 때마다 건당 정해진 포인트가 실시간으로 차감됩니다.
④ 충전된 포인트에는 유효기간이 없으며, 회원 탈퇴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⑤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진행 중인 미션은 자동으로 종료되며, 추가 충전 후 새로운 미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⑥ 광고주가 서비스 이용 중 포인트를 초과 사용하여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금액에 대해 채권 추심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마이너스 포인트 발생 시 즉시 해당 금액을 충전하여야 하며, 충전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는 법적 절차를 통해 채권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① 광고주의 포인트 충전을 위한 결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좌이체: 회사가 지정한 계좌로 입금하는 방식
2. 카드결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이용한 결제 방식
② 환불은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처리됩니다.
1. 미사용 포인트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이미 사용한 포인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3. 환불 신청은 고객센터 또는 담당 매니저를 통해 가능합니다.
4. 환불 처리는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이루어집니다.
5. 환불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환불 신청자가 부담합니다.
③ 세금계산서 발행은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릅니다.
1. 카드결제의 경우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2. 계좌이체의 경우에만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익월 10일 전에 사용 금액분에 대해 발행됩니다.
3.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① 회사가 제작한 서비스 내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사용자의 별도의 허락 없이도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사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을 노출하고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기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개선 및 홍보 등의 목적으로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의 게시물 활용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시스템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장애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광고주가 등록한 미션 내용에 대해 사실 여부를 보증하지 않으며, 미션 참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원칙적으로 상호 협의하여 해결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소비자기본법」 제33조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과 관련된 모든 법적인 분쟁의 발생 시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④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내 전자메시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중요한 사항에 대해 개별 통지한 경우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공지사항 게시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③ 본 약관은 2025년 3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